스피어피싱의 매력

 

스피어피싱의 매력

Introduction about Spearfishing 【Korean】

*Please select ”English" in language 

물고기잡이를 해보고 싶지만 주변에 하는 사람도 없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 스피어 또는 수중총 다루기가 어색하고 위험해 보여서 불안해요.

? 물고기를 잡았다면 그 다음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 상어 같은 건 괜찮나요?

? 무엇보다도, 어디서 해야 할지도 모르겠어요.

이 코스에 참여하면...

이 코스에 참여하면, 스노클링 능력이 향상됩니다.

물고기 잡는 능력이 향상됩니다.

무인도에서 생존할 수 있는 확률이 크게 올라갑니다. 😄

바다가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스케일로 좋아지게 될 거예요.


"한 사람에게 물고기 한 마리를 주면, 그 사람은 하루 식사를 얻습니다. 물고기를 잡는 법을 가르치면, 그 사람은 평생 동안 식사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고대 중국 속담

우선 제 자기 소개를 하겠습니다.

청명한 하늘, 잔잔하고 맑은 바다.

17세의 여름, 친구와 함께 방문한 무인도 캠프에서 처음으로 핀을 신고, 손저로 물고기를 쫓던 것이 제 스피어피싱 첫 경험이었습니다.

"잡으려고" 생각하면 턱없이 피해가고, 의식을 "무"로 만드는 것으로야 비로소 잡히기 시작한 기쁨을 지금도 잘 기억합니다.

시간은 흘러 30세를 바라보게 된 때, "이것저것 취미가 없는, 지루한 삼십남이 되어서는 안된다"는, 잘 모르겠는 이유로, 사이판=바다=낚시라는 간단한 발상으로 낚시를 시작해 보았습니다.

지역의 낚시용품 가게에서 도구 한 세트를 새로 사들여서, 의기양양하게 이전부터 눈여겨보고 있던, 정글을 헤치고 명사물로 가는 곶으로 향했습니다. 절벽 위에서 물줄기를 내려보았지만, 전혀 낚이지 않았습니다. 햇빛이 강하게 내리쬐고, 땀도 흘러나옵니다. 눈앞의 아름다운 바다로 뛰어들고 싶지만, 올라올 수 없는 지형이라 그것도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가끔 "걸렸다!" 생각했던 것은 지구였습니다.

이런저런 일로 1마리도 낚이지 않은 채 2~3시간이 지나자, 이미 짜증이 나기 시작한 때에는 천둥이 울리는 호우에 맞아 범벅이 되어, 그 위에 마지막 타격 같은 것으로, 돌아가는 길에는 정글에서 나무가 반겨돌아와 트럭의 창유리가 파쇄되는, 훌륭한 정도의 "불행한 하루"였습니다. 참고로, 구입한 낚싯대 한 세트는 $150, 창유리 수리 비용은 $150였습니다. $300을 들여서, 나는 흠뻑 젖었습니다.

단 하루 만에, 나는 낚시를 그만두기로 결심했습니다.

새로 산 낚시 도구 한 세트를 조용히 옆에 두고,

"미끼에 물어들지 않으면, 여기서부터 나가서 물어주지."

그러나 다시 의기양양하게 자기 방식대로 시작해 보았지만, 프리다이빙 같은 것은 제대로 해본 적도 없어서, -5m에서도 물고기를 찾는 동안에 숨이 턱없이 차고, 결과적으로 실패했습니다.

그 총은 트롤링으로 많이 사용되는 대형 어종을 보트로 올릴 때에 킬샷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수중에서 사용되는 것은 고려되지 않았었습니다. 구매할 때 알려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해도 뒤늦게 되었습니다.

잡히지 않아도, 이번에는 몸을 움직이고 있어서 즐거웠기 때문에 "그만두자"고는 생각하지 않았지만, 자기 방식의 기간 동안은 전혀 성장하지 않았습니다.

얼마 후에 현지 어부인 에드 씨를 만나서 그에게 데려다달라고 부탁하기 시작했습니다. 에드 씨는 10~15m 정도로 다이빙하면서 목표를 정확히 쏘아 맞히곤 했습니다.

에드 씨가 빌려준 예전부터 만들어 사용하던 목재 스피어건은 화살이 잘 날아가고 정확하여, 그의 다이빙 기술을 본따면 금방 물고기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까지의 고난도가 거짓말처럼 즐겁고 깔끔하게 잡히기 시작했습니다. 관찰하는 것, 그리고 도구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 후 잠시 후, 섬에서 가장 유명한 자유 다이빙 어부인 펠릭스 씨의 가르침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는 호흡법 등의 요령을 가르쳐 주었고, 그가 수심에서 가만히 머물러 물고기가 가까이 다가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을 관찰하며, 금방 20m까지 갈 정도의 물고기도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후로 훨씬 재미있어지고, 자주 함께 다니게 되었으며, 몰두하는 동안成長했습니다. 실제로 사람이 수심에서 가만히 다이빙하는 것을 관찰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을 반복하면 뇌가 "인간이 이 정도로 할 수 있다"고 인식하기 시작합니다. 생각하지 않고 반복적으로 관찰함으로써 당연하게 되는 이미지입니다.

스피어피싱의 즐거움은 목표로 한 물고기에 조용히 가까이 다가갈 때, 머리를 "무"로 비워서 타겟이 가까이 다가올 때까지 기다리는 때, 예상치 못한 좋은 물고기를 만났을 때, 도망가는 물고기와의 싸움, 그리고 잡았을 때입니다. 지금까지 잡을 수 없었던 물고기를 잡을 수 있게 되었을 때, 힘든 물고기와의 싸움, 마지막으로 잡은 물고기를 확보했을 때의 모든 경험이 쌓여 가는 즐거움입니다.

또한, 스피어피싱이 훌륭한 이유는 잡을 물고기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각각의 물고기는 잡기가 어렵기 때문에, 같은 물고기라도 큰 개체는 경계심이 강해 더 오래 살아서 커져 있기 때문에 더 어렵습니다. 이 지역에서는 각 물고기에 대해 적절한 크기로 잡는 것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는 매우 생태적이고 지속 가능한 어업 방법입니다.

 

이렇게 즐겁고 깊고 전통적으로 이어져온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스포츠로 인정받고 있는 스피어피싱의 깨달음을 위해 현지 스피어피셔맨들에게 호소하여 사이판에는 없던 스피어피싱 협회를 스승과 함께 창립하여 현지 기업과 유명 제조사를 후원자로 모시고 매년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예년에는 함께 참가한 괌 대회에서 점차 성적을 끌어올리고, 개인 예선에서 각각을 통과하여 2010년 미크로네시아 올림픽에 사이판 대표로 출전하거나, 같은 해 사이판 대회에서 스승과 종합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스피어피싱을 시작한 지 약 5년간의 사건들이었습니다. 그러나 스피어피싱에는 다른 레저와 비교해 충격적으로 높은 사망률이라는 큰 단점이 따릅니다. 이 몇 년 동안 한두 명이 아닌 많은 친구들을 잃었습니다. 슬픈 현실이지만, 자체 흐름은 사고를 일으킵니다. 우리의 목숨은 단 한 번뿐입니다. 한 번의 실수로 당신을 지상에서 빼앗을 수 있습니다. 가족들이 눈물을 흘리고 통곡하는 슬픈 장례식에 여러 차례 참석했습니다. 다행히도 다이빙 인스트럭터 경력이 길어서 블랙아웃 메커니즘이나 구조 등에 필요한 기본 지식이 있었습니다. 교육, 다이빙 컴퓨터, 보트 비용 등 안전 면에 돈을 내기 꺼리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물론 이런 것들에 돈을 쓴다고 해서 완전히 안전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8할 이상의 사고가 이러한 요인들로 인한 것도 사실입니다. 이것만으로도 안전성은 확실히 향상됩니다.

돈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사고는 당신의 생명과 미래, 그리고 장례식은 실제로 당신의 돈을 많이 빼앗게 됩니다. 교육을 받지 않고 스피어피싱을 계속하는 것은 무면허 운전과 비슷합니다. 다이브 컴퓨터 없이 다니는 것은 연료 게이지나 속도계가 없는 차를 운전하는 것과 같습니다. "영상을 통해 충분히 배웠다"는 사람들은 자신의 생명을 공짜로 위험에 빠뜨리고 있다는 위험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슬픔에 빠진 가족의 모습, 자신의 장례식을 영혼으로서 바라볼 때, 이미 너무 늦었습니다. 안전에 관해서는 비용을 아끼지 말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며, 그리고 바다를 즐기는 멋진 시간과 공간을 경험해보면 기쁠 것입니다. 그런 다음 바다가 얼마나 멋진 곳인지, 스피어피싱이 얼마나 재미있는지에 대해 분명 놀라실 것입니다.

2014-2015년에는 '지구의 걸음 방법' 사이판, 로타 & 테니안 판의 표지로 선정되어, 스피어피싱이 그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사이판, 로타 & 테니안 판 표지

 

이 코스는 미크로네시아 챔피언이자 제 스피어피싱 경험이며 제 버디인 펠릭스 사사모토 씨의 30년 이상의 스피어 경험과 제 20년의 인스트럭션 경험을 기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용을 더 나은 것으로 업데이트하면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 여기 사이판을 비롯한 미크로네시아 국가에서는 "낚시"라고 하면 "스피어피싱"을 가리키는 정도로, 옛날부터 사람들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참고로 낚시는 "로드 & 릴"이라고 불립니다). 낚시도 트롤링도 어망도 일반적으로 이루어지지만, 미크로네시아 올림픽에서 스피어피싱만이 경기로 인정됩니다.

 

이렇게 즐거운 일을 모르고 지나치는 것은 너무나 아쉬운 일입니다. 인간은 원래 수중 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지금은 잠들어 있는 그 자신이 모르는 한 가지 면을 몇 가지 적절한 방법으로 다시 가동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이 가장 놀랄 일이 될 것입니다.

누구나 처음에는 초보자입니다.



 

【스피어피싱 장비】


  1. 마스크 및 스노클: 일반 마스크도 괜찮지만, 물고기에게 여러분의 눈동자 움직임이 보이지 않는 미러 렌즈가 있는 것도 좋습니다. 스노클은 파지 밸브가 없는 간단한 것이 완전히 물을 뱉을 수 있기 때문에 권장됩니다.
  2. 웻슈트: 물속에 적응하기 쉽도록 카모플라주 슈트를 사용합니다.
  3. 핀: 잠수와 부유, 수면 이동을 편리하게하기 위해 롱핀을 사용합니다.
  4. 플로트: 동료나 항해 중인 보트에서 보기 쉽도록 다이브 플래그가 달린 플로트를 사용합니다. 잡은 물고기는 플로트 하부의 스트링어를 통해 유지합니다.
  5. 스피어건: 수중 총은 리프 스피어에 최적인 75~90 모델을 사용합니다.
  6. 장갑: 장시간 물 속에 있으면 피부가 부풀어서 쉽게 찢어지므로 꼭 사용합니다.
  7. 웨이트 벨트: 폐에 공기를 가득 채워 잠수하기 위해 웨이트가 필요합니다. (다이버의 경우 적정 웨이트 + 1킬로그램이 기준입니다)
  8. 부츠: 핀의 크기나 풋 포켓의 형태에 따라 부츠 또는 양말을 사용합니다.



 

  【타겟 어류 목록표

타겟 어류 포인트 표

각 타겟 어류는 1부터 5까지의 순위(쉬움에서 어려움까지)로 5단계의 난이도에 따라 분류되며, 현지에서는 실제 크기 표시 포스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개선 과정을 잘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참가자들의 의견

  *고객의 동의를 받아 게시하고 있습니다.


이씨 부부님,

얼마 전, 정말 너무나 즐거웠습니다. 2일 동안, 스피어로 도와주신 I입니다.

빠져버렸습니다. 정말로요.

어릴 적 해변 놀이를 떠올리며, 뭔가 지금도 꿈결 속에 있는 기분입니다.

다시 곧 방문하겠습니다!!

 


Y씨, 오사카의 Y입니다. 3일간, 감사합니다. 처음으로의 스피어피싱, 정말로 즐겁고 즐거웠으며, 충분히 즐겼습니다. 3일간, 한 마리라도 물고기를 찌르고 싶었지만, 꿈 같은 시간이었습니다. 가르쳐 주신 Felix는 믿음직스럽고, 안심하고 3일간 스피어피싱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또한, EURO90Traveller, 소중히 다룰 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것만 있는 위험한? 가게였습니다.

어떻게든, 일본에서 다이빙을 연습하여 15m 이상 수직으로 다이빙할 수 있도록 하고, 다음 사이판 여행에서는 보트를 탈 수 있는 것을 다음 꿈으로 하여 열심히 일할 것입니다.

정말로 좋은 추억 감사합니다.

 


:U씨 & I씨,
이번에 사이판에서 스피어피싱에 도전하려고 할 때, U씨는 일단은 뭣할 말을 했다고 하지만, 정말 즐겼다고 하며, 해서 기뻐했습니다. 차터한 보트, 스피어도 예상보다 쉽게 오래 다이빙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아쿠아스미스님에게 의뢰해서 올바른 선택이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는 대대대만족입니다. 스노클링으로 다이빙과 같이 아름다운 바다를 경험하고, 거북이에 놀랐으며, 게다가 물고기도 잡을 수 있어 최고입니다!


◎Staff

<Felix Sasamoto/ Saipan Tribune>
08' Sasamoto, Asai catch the heaviest rudderfish in Guam
09' Saipan wins 2nd place
10' Sasamoto tops Micronesian Games tryout

스피어피싱 인스트럭터

사이판 출생 사이판 육성. 스피어 경험 30년 이상, 사이판에서 모르는 사람은 없는 훌륭한 스피어피셔맨. 미크로네시아 올림픽, MICRONESIAN GAME 02년 타히티 대회, 06년 사이판 대회, 10년 팔라우 대회의 사이판 대표. 06년 사이판 대회에서 개인 및 종합 모두 우승.

"아나탄의 여왕" 사건의 유람자를 본국으로 귀환시킨 기록도 남아있는, 선장이었던 할아버지는 일본인이지만, 전쟁 후 일본어 사용이 억제되어 일본어는 못합니다. 그러나 친절한 사람이어서 천천히 말해주시기 때문에 간단한 영어로 대화가 충분히 가능합니다.

일류의 멘탈과 통찰력을 가진, 배울 점이 많은 사람이므로, 여러 가지 물어보겠습니다. 사이판 음악 프로그램에서 펠릭스 특집이 방영된 적도 있는 일렉트릭 기타는 프로 수준의 솜씨.

2002 미크로네시아 게임 (개최 국가 타히티) 사이판 대표 2006 미크로네시아 게임 (개최 국가 사이판) 사이판 대표 : 개인/종합 우승 2010 미크로네시아 게임 (개최 국가 팔라우) 사이판 대표 ○NPO 마리아나스 아프네아 스피어피싱 협회 (MASC) 초대 부회장

로이스 구마바이

2000년에 사이판에서 태어나, 사이판에서 자랐습니다.

스피어피싱 경험은 2014년부터입니다. 과거에 찌른 물고기로는 로우닌 아지, 밀크피쉬 등이 있습니다. 현재는 주요 가이드 및 인스트럭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모리토 아사이

1975년에 일본의 오사카부에서 태어났습니다. 1992년: 무인도에서 스피어피싱을 처음 경험하다. 2005년: 스피어피싱을 시작하다. 2006년: 사이판에서 최초의 스피어피싱 협회를 설립하다. 2007년: 사이판에서 최초의 스피어피싱 토너먼트를 주최하다. 이 대회는 현재까지 거의 매년 개최되고 있습니다. 2010년: MICRONESIAN GAME(개최국 파라오) 사이판 대표 사이파른의 초중고등학교에서 강연 활동 등. 2017-18년: 대회에서 3연속 우승 2019년: 스피어피싱 지도 단체 IASA 설립.

○NPO 마리아나스 아프네아 스피어피싱 협회 (MASC) 창립 회장


<Morito Asai/ Saipan Tribune>
08' 2nd Annual Spearfishing Tournament
08' 
Asai hopes to invite other Micronesian islands
09' 40 to take part in Spearfishing Tournament
10' Asai,Sasamoto brothers top spearfishing tilt
11' 2011 MASC Spearfishing Tournament this Saturday


 

사이판 어업법

  • 스쿠버를 사용한 스피어피싱 및 갑각류 어획은 금지됩니다.

  • 자연 보호 구역 (버드 아일랜드, 금지된 섬, 마냐가하 섬)에서의 모든 어업은 금지됩니다.

  • 자연 환경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지멘스어(地引網), 바닥어(底引き網), 고정어(定置網), 찌개어(刺し網) 어업은 모두 금지됩니다.

  • 투망어만 등록된 개인 (유료. 매년 갱신)에 한하여 어류 및 자연 보호 국에서 허가됩니다.

  • 스피어피셔는 다이브 플래그가 부착된 부이를 사용하고, 그 30m(100피트) 이내에서 스피어피싱을 할 수 있습니다.

  • 보트는 다이브 플래그의 반경 30m의 항해를 금지합니다.

  • 뱀장어, 상어, 거북류 및 식용이 아닌 어종의 어획은 금지됩니다.

◎ 아쿠아스미스의 자율 규제

  • 수영자 및 스쿠버 다이버와의 15m 이내에서의 발사를 삼가하십시오.

  • 스피어의 대상 어종은 어종 및 크기를 준수하십시오.

 

스피어피싱을 시작하기 전에 꼭 확인해주세요. ★ 안전 규칙 10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

일상의 최신 정보는 저희 SNS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 이 코스는 기간 한정으로 개최됩니다. 문의 및 예약은 서둘러주세요.

스피어피싱 예약 및 문의

세계 여행가들이 추천하는 항공권 예약 사이트에서 수많은 저렴한 항공권을 빠르게 일괄 검색하세요. 목적지는 SPN입니다. 👇 다른 창에서 GO! 👇

skyscanner

 Spin to win Spinner icon
!
wizy_chat_profile
.
wizy_curvy_border
POWERED BY
wizy_logo_blue
Wizybot